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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례관리기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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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례관리는 다양하고 복합적인 욕구 및 문제를 가진 저소득 위기가정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
복지관 사례관리팀의 직·간접적 개입으로 그 가정의 문제 대처 및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고 지역사회 다양한 자원을 동원하여
연계망을 구축하는 행정적 활동을 포괄한다.
후원종류 및 내용
참여대상 아이콘 참여대상
  • 식비 부족 등 생계유지가 어려운가정
  • 관리비체납 등 퇴거 위기에 놓인 가정
  •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료를 포기한 가정
  • 3개월 내 수급탈락 또는 미선정된 가정
  • 파산가구
  • 신용불량가구
  • 기타 경제적, 심리적 복합적인 어려움에 놓인가구
※ 사례회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 가정만 사례관리 및 지원 가능
이용방법 아이콘 이용방법 유선 신청 및 내방
이용기간 아이콘 이용기간 상시
이용절차 아이콘 이용절차
  • 1step
    사례접수
    2step
    가정방문 및 초기상담
    3step
    사례선정회의
    4step
    욕구(사정)조사
    5step
    개입방향회의
    4step
    사례개입 및 서비스점검
    5step
    평가 및 종결
지원내용 아이콘 지원내용
  • 생활 아이콘

    생활

  • 주거 아이콘

    주거

  • 의료 및 건강 아이콘

    의료 및 건강

  • 교육 및 취업 아이콘

    교육 및 취업

  • 심리 정서 지원 아이콘

    심리 정서 지원